Project Description

사람 보는 눈을 키워주는
50가지 심리법칙!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 가장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요인 중 하나는 바로 인간관계다. 설문 조사를 살펴보면 직장인이 회사를 그만두는 가장 큰 원인은 대인관계 스트레스라고 하고, 대학생들이 대학 생활에서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것 또한 동기 및 선배와의 인간관계라고 한다.

이처럼 우리의 삶에 중요한 인간관계가 늘 어렵게만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상대방의 마음을 도통 알 길이 없기 때문이다.

나한테 친절했던 사람이 어느 순간 차가워지고, 오후에는 그렇게 좋은 사람일 수 없던 사람이 오전에는 늘 저기압이다. 하루에도 손바닥 뒤집듯 몇 번이나 바뀌는 사람의 마음은 미스터리하기만 하다.

어디 그뿐인가, 이성적인 동물이라고 하는 인간의 삶을 살펴보면 온갖 비합리적인 일들로 가득하다. 자신에게 독이 되는 사람이라는 것을 알면서도 연인의 곁을 떠나지 못하는 사람도 있고, 후회하리라는 것을 알면서도 상사의 합리적인 결정을 무시하는 사람도 있다. 평소에는 부처님같이 온화하던 사람이 어느 순간 갑자기 돌변하여 무섭게 화를 내기도 한다.

<마음의 수수께끼를 풀어드립니다>는 이렇게 알 길 없는 인간 심리를 유쾌하면서도 발랄하게 해석한 심리해설서다. 이 책의 저자는 일본의 심리학자 기요타 요키로, 그는 지금까지 진행된 심리학 연구 중 가장 흥미롭고 인간의 마음을 꿰뚫어 보는 유익한 실험 50가지를 골라 책으로 엮었다.

기요타 요키가 책에서 강조하는 것은 사람들이 아주 심한 두 가지 착각을 범하고 있다는 것이다. 그 하나는 자신이 이성적으로 판단한다는 착각이고, 다른 하나는 자신의 마음은 한결같다는 착각이다. 하지만 심리학자들의 실험이 증명한 바에 따르면 인간은 이성적일 때보다 비이성적일 때가 훨씬 많고, 마음은 늘 똑같지 않고 상황에 따라 언제든 변한다.

언제나 작심삼일로 끝나버리는 약한 의지의 원인을 알고 싶은가? 노력해도 좀처럼 마음을 열지 않는 사람의 마음을 얻고 싶은가? 늘 부정적인 생각에 사로잡혀 있는 나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 싶은가? 그렇다면 이 책을 펼쳐보자. 자연스럽게 당신의 일, 사랑, 관계에 대한 많은 고민이 술술 풀리는 놀라운 경험을 하게 될 것이다.

도서 구입하러 가기

예스24
교보문고
알라딘
인터파크